{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해외연수
  •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],"custom":["Hanna","Noto Sans KR","SCDream"]}
    ×
     
     
    섹션 설정
    {"type":"img","src":"https://cdn.quv.kr/aee6haqsy%2Fup%2F62f0b0fe2f7a9_1920.png","height":58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참여인력

    방호열 (Bang, Hoyeol) 

     

    국제경영

    경영관 A동 421호

    hybang@pusan.ac.kr

    학력

     

    • 고려대학교 무역경영 및 국제경영, 경영학박사 1983

    • 고려대학교 무역경영 및 국제경영, 경영학석사 1981

    •  부산대학교 무역학과, 상학사 1981

    보직 및 위원회 활동

     

    • 2010.03.01.- 국제전문대학원 계약학과 글로벌비즈니스전공주임

    • 2009.12.21.-2011.12.20. 법학전문대학원 발전위원회 위원

    • 2008.03.01.-2010.02.28. 국제전문대학원장

    • 2007.05.23.-2009.05.22. 연구윤리.진실성위원회 위원

    • 2007.04.01.-2008.08.31. 노동정책연구소 운영위원

    • 2006.09.20.-2008.09.19. 경영.경제연구소 운영위원회 위원

    • 2003.10.13.-2004.02.28. 국제전문대학원 개설준비위원회 위원

    • 2000.09.14.-2002.09.13. 경영.경제연구소 운영위원

    • 1999.03.10.-2001.03.09. 효원학술상 선정위원회 위원

    • 1996.09.18.-1997.05.20. 상과대학 부학장

    • 1994.03.23.-1997.03.31. 행정대학원 부설 지방행정연구소 연구원

    • 1994.03.01.-1993.01.31. 경영대학원 무역학전공주임

    • 1994.02.01.-1996.01.31. 상과대학 무역학과장

    학술지 발표

     

    -방호열,량최정, 2017, 소비자 혁신성과 제품 속성이 스마트 기기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: 한 · 중 소비자 비교 분석, 무역연구 13권 4호

    -이정아,방호열, 2016, 제휴전략과 지식이전에 국가문화차이가 미치는 조절효과에관한 연구, 무역연구 12권 5호

    -왕방,방호열, 2016, Intra-MNC's Knowledge Transfer: A Three Gaps Model, International Journal of u- and e- Service, Science and Technology 9권 4호

    -왕방,방호열, 2016, Explaining Knowledge Transfer within a MNC Using a Two-gap Model, 국제경영리뷰 20권 1호

    -방호열,최유리, 2015, 네트워크 속성이 중소기업의 국제화 속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: 부산·경남지역 중소기업을 중심으로, 무역연구 11권 6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5, Quality of medical service and purchase intention: A conceptual framework and empirical evidence, International Journal of u- and e- Service, Science and Technology 8권 9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5, 외국인의 국내의료기관에 대한 고객충성도 영향요인, 통상정보연구 17권 2호

    -방호열,이언승, 2014, Network Coordination In The Global Goods Flow: The Case Of Korea, Journal of Intl Logistics and Trade 12권 3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4, 글로벌 학습역량이 해외자회사의성과에 미치는 영향, 무역연구 10권 5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4, 한국서비스기업의 시장지향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, 무역통상학회지 14권 2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4, 글로벌기업 초우량센터의 전략적 중요요인과 초우량요인에 관한 연구, 통상정보연구 16권 2호

    -방호열,김종영, 2014, 환경 불확실성이 한·미 제조업체의 의존성, 결속과 전략적 성과에 미치는 효과: 수요부문 환경불확실성을 중심으로, 통상정보연구 16권 1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4, 해외의료관광객의 구매의도 결정요인분석, 무역학회지 39권 1호

    -방호열,이정아, 2013, International Firm’s Strategic Orientations,Organizational Capabilities and Performance: The Moderating Effect of a Realized Absorptive Capacity, 무역연구 9권 5호

    -이기환,방호열, 2013, 한국 벤처기업의 국제화를 위한 전략적 대안에 대한 실증분석- 국제적 창업가정신과 실현화 이론을 중심으로 -, 통상정보연구 15권 2호

    -이기환,방호열, 2013, 벤처기업의 국제화와 국제적 창업가 정신 - 실현화 이론을 중심으로 -, 무역통상학회지 13권 2호

    -방호열,김민숙, 2013, 다국적기업 해외자회사의 유형분류법: 개념적 모형과 한국기업의 사례, 통상정보연구 15권 1호

    단행본 및 저서

     

    • 전략경영, 문우사, 2014

    {"google":["Questrial","Noto Sans"],"custom":["Noto Sans KR","SCDream"]}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,"Nanum Gothic"]}
    {"google":[],"custom":["Noto Sans KR"]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