{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해외연수
  •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],"custom":["Hanna","Noto Sans KR","SCDream"]}
    ×
     
     
    섹션 설정
    {"type":"img","src":"https://cdn.quv.kr/aee6haqsy%2Fup%2F62f0b0fe2f7a9_1920.png","height":58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참여인력

    야오즈옌 (Yao, Ziyan)

     

    연수연구원

    경영관 A동 330-6호

    yaoziyan@pusan.ac.kr

    051-510-2677

    학력

     

    • Ph.D. in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,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, Pusan National University, South Korea, 2023. 

    관심분야

     

    Text mining; Opinion mining

    • • User-Generated Contents; Electronic Word-of-Mouth; Social Media Engagement

    학술지 발표

     

     

    Olga, C., Yao, Z., & Taeho, H. (2022). Understanding the Changes in Tourists’ Opinions in the Era of the COVID-19. 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31(2), 239-261. (KCI)

    야오즈옌, 박지영, 홍태호, (2021). “레스토랑의 온라인 리뷰를 통해 감성과 감정이 리뷰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”, 지식경영연구, 22(1), 243- 267.

    야오즈옌, 김은미, 홍태호, (2020). “온라인 리뷰의 텍스트 마이닝에 기반한 한국방문 외국인 관광객의 문화적 특성 연구”, 정보시스템연구, 29(4), 171-191.

    야오즈옌, 박영기, 홍태호, (2020). “리뷰어의 속성이 온라인 리뷰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”, 정보시스템연구, 29(2), 173-195.

    홍태호, 왕시, 서보밀, 야오즈옌, 박지영, (2017). "모바일 결제 시스템 이용 의도의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: 한국과 중국의 결제 시스템을 중심으로", 지식경영연구, 18(4), 159-180.

    야오즈옌, 김은미, 홍태호, (2016). "중국의 O2O 커머스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: 문화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", CHINA연구, 19(1), 153~172.

    수상 및 서훈

     

    2021년 경영정보관련학회 춘계통합학술대회 대상논문상 수상

    • 2020년 한국정보시스템학회-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추계공동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

   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]}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]}
    {"google":[],"custom":["Noto Sans KR"]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