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여인력
학력
• 경북대학교 경영학박사(마케팅전공) 2025.08
관심분야
• Consumer Behavior
• Self-Conscious Emotions
• Wellness and Tourism Marketing
학술지 발표
◾ 정효진, 고사랑 & 문선정 (2024). 지각된 가치와 친숙성이 웰니스 관광 태도 및 관광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: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. 관광진흥연구,
◾ 장희영, 정효진 & 김재진 (2015).패션 매장 VMD의 인지차원이 소비자의 감전반응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. 경영연구,
◾ Jeong, Hyo-jin and Dong-Mo Koo* (2015), “Combined effects of valence and attributes of e-WON on consumer judgment for message and product: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community type,” Ineternet Research,
◾ Jeong, Hyo-jin and Dong-Mo Koo* (2015), “Voulunteering as a mechanism to reduce guilt over purchasing luxury items,” Journal of Product & Brand Management,
◾ 정효진, 구동모(2014). 도덕적 허가 효과: 자원봉사와 사치제품 구매 정당화. 마케팅논집,
◾ 정효진, 구동모 & 윤복만 (2014). 온라인 사용 후기 유형에 따른 정보 유용성 및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: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과 자기 감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. 마케팅관리연구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