{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해외연수
  •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],"custom":["Hanna","Noto Sans KR","SCDream"]}
    ×
     
     
    섹션 설정
    {"type":"img","src":"https://cdn.quv.kr/aee6haqsy%2Fup%2F62f0b0fe2f7a9_1920.png","height":58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참여인력

    정효진 (Jeong, Hyojin)

     

    연수연구원

    경영관 A동 330-6호

    nhjeong52@pusan.ac.kr

    학력

     

    • 경북대학교 경영학박사(마케팅전공)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2025.08

    관심분야

     

    Consumer Behavior

    Self-Conscious Emotions

    Wellness and Tourism Marketing

    학술지 발표

     

    ◾ 정효진, 고사랑 & 문선정 (2024). 지각된 가치와 친숙성이 웰니스 관광 태도 및 관광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: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. 관광진흥연구, 

    ◾ 장희영, 정효진 & 김재진 (2015).패션 매장 VMD의 인지차원이 소비자의 감전반응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. 경영연구, 

    ◾ Jeong, Hyo-jin and Dong-Mo Koo* (2015), “Combined effects of valence and attributes of e-WON on consumer judgment for message and product: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community type,” Ineternet Research

    ◾ Jeong, Hyo-jin and Dong-Mo Koo* (2015), “Voulunteering as a mechanism to reduce guilt over purchasing luxury items,” Journal of Product & Brand Management

    ◾ 정효진, 구동모(2014). 도덕적 허가 효과: 자원봉사와 사치제품 구매 정당화. 마케팅논집,

    ◾ 정효진, 구동모 & 윤복만 (2014). 온라인 사용 후기 유형에 따른 정보 유용성 및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: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과 자기 감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. 마케팅관리연구, 

   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,"Nanum Gothic"]}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,"Nanum Gothic"]}
    {"google":[],"custom":["Noto Sans KR"]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