{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해외연수
  •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],"custom":["Hanna","Noto Sans KR","SCDream"]}
    ×
     
     
    섹션 설정
    {"type":"img","src":"https://cdn.quv.kr/aee6haqsy%2Fup%2F62f0b0fe2f7a9_1920.png","height":58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참여인력

    서문식 (Suh, Munshik)


    마케팅

    경영관 B동 317호

    msisuh@pusan.ac.kr


    학력

     

    • Georgia State Univ. 경영학과, 경영학박사 1994

    • Emory Univ. 경영학과, 경영학석사 1986

    • 연세대학교 경영학과, 경영학사 198

    관심분야

     

    • 서비스마케팅, 마케팅조사, 소비자행동, 관계마케팅

    학술활동 및 교외봉사활동

     

    •  2008.07.30.-2010.06.30. 한국마케팅관리학회 부회장

    •  2010.05.01.-2011.04.30. 한국마케팅관리학회 편집위원장

    •  2010.05.01.-2013.04.30. 한국마케팅관리학회 부회장

    보직 및 위원회 활동

     

    •  2014.11.01.-2016.10.31. 부산대학교 공간조정위원회 위원

    •  2013.09.01.-2015.08.31. 경영대학 부학장

    •  2011.12.04.-2013.12.03. 전임교원 임용심사위원회 위원

    •  2010.09.01.-2012.08.31. 경영.경제연구소장

    • 2006.09.20.-2008.09.19. 경영.경제연구소운영위원회 위원

    •  2003.04.30.-2005.04.29. 체육시설물관리위원회 위원

    • 2003.03.01.-2005.02.28. 부산대학교교수회 복지위원회 위원

    • 2002.09.01.-2004.08.31. 경영대학원 노사관계전공주임

    • 2002.09.01.-2004.08.31. 대학원 경영학과장

    • 1998.09.14.-2002.09.13. 경영.경제연구소 운영위원

    학술지 발표

     

    -서문식,엄성원,손은지, 2017, 소비자의 지속적인 친환경소비행동을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는가?, 소비자학연구 28권 2호

    -서문식,김대용,노태석, 2016, 서비스 접점에서의 고객행동이 종업원의 감정고갈 및 고객평가에 미치는 영향, 소비자학연구 27권 5호

    -서문식,신미숙, 2016, 전문서비스분야에서 직원역량과 서비스 만족에 관한 연구: 미술산업 종사자의 전문성과 친절성을 중심으로, 관광레저연구 28권 9호

    -서문식,노태석, 2015, The Impact of Customer Education on Customer Loyalty Through Service Quality, Services Marketing Quarterly 36권 3호

    -서문식,노태석, 2015, 서비스 제공자와 개인 고객 간의 관계 벨로시티: 관계시점별 종단 접근, 마케팅연구 30권 2호

    -서문식,이지은,허소람, 2015, A study on the Socio-Psychological Factors Influencing the Brand Addiction of Consumers, 마케팅 논집(Journal of Marketing Studies) 23권 1호

    -서문식,신미숙,하승범,이샛별, 2015, 문화예술공연 관람 시 평가되는 서비스 품질의 상대적 영향력에 대한 다각적 연구, 소비문화연구 18권 1호

    -서문식,하승범,문현규, 2015, 서비스 품질 차원의 상대적 중요성에 따른만족 집단 구분의 차별적 의미에 관한 연구, 경영학연구 44권 1호

    -서문식,김채복,박찬권, 2015, 공급사슬 통합 선행요인과 공급사슬통합,시장지향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, 경영연구 30권 1호

    -서문식,노태석,유제은, 2015, 고객참여 : 반(半)제품 조립과정에서 지각된 즐거움과 제품가치 평가, 마케팅관리연구 20권 1호

    -서문식,안진우,유재문,오대양, 2014, 멘탈 시뮬레이션이 혁신적 신제품 평가 및 시용, 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: 제품유형을 중심으로, 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 14권 12호

    -서문식,옥정원,엄성원, 2014, 참여를 통한 즐거움이 관계품질과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-생활협동조합을 중심으로-, 경영연구 29권 4호

    -서문식,하승범, 2014, 충동구매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, 소비자학연구 25권 5호

    -서문식, 2014, 의료서비스 고객의 관계지속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대한 연구, 경영과 정보연구 33권 3호

    -서문식,노태석,이화정, 2014, 브랜드 의인화 광고의 효과 : 저관여 서비스 및 제품을 중심으로, 광고학연구 25권 4호

    -서문식,민유진,노태석, 2014, 서비스 회복과정에서의 공정성과 진정성의 역할 : 진정성의 조절효과, 경영과 정보연구 33권 1호

    -서문식,노태석, 2013, 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:관계구축 및 유지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, 마케팅관리연구 18권 4호

    -서문식,Henry Greene,노태석,진기, 2013, The Role of Relationships in Service Failure: A Cross-Cultural Study-United States, China, and Korea, Services Marketing Quarterly 34권 3호

    -김채복,서문식,박찬권, 2013, 공급사슬에서 통합선행요인과 공급사슬통합 및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 : 마케팅 부서를 중심으로, 로지스틱스연구 21권 2호

    -조상리,서문식,김상조, 2013, 감사의 선행요인과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연구, 마케팅연구 28권 3호

    수상 및 서훈

     

     한국 갤럽 박사학위논문상, 2005

     한국 갤럽 학술논문상, 2009

     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 2011 우수논문상, 2011

   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]}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]}
    {"google":[],"custom":["Noto Sans KR"]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