{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해외연수
  •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],"custom":["Hanna","Noto Sans KR","SCDream"]}
    ×
     
     
    섹션 설정
    {"type":"img","src":"https://cdn.quv.kr/aee6haqsy%2Fup%2F62f0b0fe2f7a9_1920.png","height":58}
  • 소 개
  • 홍보관
  • 게시판
  • 디지털금융 사업
  • 자료실
  • 디지털금융 백서
  • 참여인력

    신종국 (Shin, Jongkuk)


    마케팅

    경영관 B동 222호

    shinjk@pusan.ac.kr


    학력

     

    •  한양대학교 경영학과, 경영학박사 1994

    •  한양대학교 경영학과, 경영학석사 1987

    •  부산대학교 경영학과, 경영학사 1985

    관심분야

     

    • 마케팅, 유통관리, 광고연구

    학술활동 및 교외봉사활동

     

    •  한국마케팅관리학회 회장 역임

    •  한국경영학회 부회장 역임

    •  한국마케팅과학회 부회장 (현)

    •  한국연구재단 책임전문위원 역임

    •  부산광역시 유통분쟁조정위원 역임

    •  부산광역시 경제통상분과 위원회 위원장 (현)

    •  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부산경남 의장 (현)

    보직 및 위원회 활동

     

    •  2016.03.11.-2018.02.28. 3차원혁신제조연구센터장

    •  2008.09.01.-2013.04.30. 동북아금융허브육성을위한금융증권선물교육연구사업단장(BK)

    •  2006.09.20.-2011.08.26. 경영.경제연구소 경영컨설팅.교육센터장, 원가정보센터장

    •  2004.09.01.-2006.09.18. 경영대학원 노사관계전공주임

    •  2004.09.01.-2006.08.31. 대학원 경영학과장

    •  2002.09.01.-2004.08.31. 상과대학 부학장

    • 1998.09.14.-2000.09.13. 경영.경제연구소 운영위원

    학술지 발표

     

    SSCI급

    -신종국 등, 2019, Attachment Styles and Electronic Word of Mouth(e-WOM) Adoption on Social Networking Sites,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99권

    -신종국 등, 2015, Do Eco-friendly VMD and Store Reputation Increase Satisfaction of Retail Customers?, PSYCHOLOGY & MARKETING 32권 12호

    -신종국 등, 2015, A Taxonomy of Social Networking Site Users: Social Surveillance and Self-surveillance Perspective, PSYCHOLOGY & MARKETING 32권 6호

    -신종국 등, 2014, The Effect of Online Social Network Characteristics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of Social Deals, Global Economic Review 43권

    -신종국 등, 2013, Religion or Religiosity: Which Is the Culprit for Consumer Switching Behavior?,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25권 4호

     

    SCOPUS급

    -신종국 등, 2016, The role of social capital between manufacturer-dealer relationships in distribution channel, Information 19권 10A

    -신종국 등, 2013, The Role of Fan Citizenship Behavior on Team Equity, Sports Sponsor, and Community Equity, International Journal of Digital Content Technology and its Applications 7권 11호

    -신종국 등, 2013, The Effects of Cultural Distance and Disposition on Communication Behavior in the International Strategic Alliance,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Technology 5권 11호

     

    KCI급

    -신종국 등, 2017, 자기애와 자기 효능감이 도덕적 책임감과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, 경영교육연구 32권 6호

    -신종국 등, 2017, 옴니채널 서비스 특성이 실용적·쾌락적 쇼핑가치 지각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, 디지털융복합연구 15권 10호

    -신종국 등, 2017, 메시지 측면성, 보상 추천 명시 여부, 조절초점, 관여도의 상호작용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: 외식 블로그를 중심으로, 경영교육연구 32권 3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 융합 소방용 안전모 개발을 위한 중요도-만족도 연관 분석, 한국기계가공학회지 15권 6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 소비자 지향 3차원 헬멧제품 제작을 위한 UV레이저 기반의 폴리머/금속적층에 대한 기초연구, 한국기계가공학회지 15권 6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 The Sociological Antecedents of Brand Attachment: A comparison of Broadcasting and Passive Consumption on Social Networking Sites, 디지털융복합연구 14권 9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ization Agents and Advertising Attitudes under Different Types of Culture, 마케팅 논집(Journal of Marketing Studies) 24권 2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 융합 소방용 안전모 특성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, 한국정밀공학회지 33권 5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 개인안전 제품을 위한 3차원 다공성 폴리머 프린팅의 최적화 공정조건에 대한 연구, 한국정밀공학회지 33권 5호

    -신종국 등, 2016, SPA 점포의 경험기반 자산 형성에 관한 연구, 경영교육연구 31권 2호

    -신종국, 2016, 타인 고객의 특성이 쇼핑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, 경영교육연구 31권 1호

    주요 프로젝트 수행 경험

     

    •  두산그룹 21세기를 위한 경영전략(두산그룹)

    •  화물운송서비스와 소비자 보호(한국소비자보호원)

    •  전세버스 운송사업 경영개선 전략 및 구조 개선방안 연구(서울시 버스 운송사업 조합)

    •  현대백화점의 이미지 조사 및 Positioning 전략 수립(현대백화점)

    •  아람유통 CI 전략 수립(아람유통)

    •  부산대학교 CRM 전략 수립(부산대학교)

    •  부산대학교 동문 데이터베이스구축 및 활용 전략(부산대학교)

    •  부산 우유 경영진단 및 전략구축(부산우유협동조합)

    •  조달청 우수조달 공동상표 물품 지정제도 안내 프로젝트 수행(조달청)

    •  부산교통공사 수송 수요 분석 및 수송 예측(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)

    •  부산 지하철 이용실태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(부산교통공사)

     

    수상 및 서훈

     

    • 2020년 GMC(Global Marketing Conference)2020 Best Track Chair Award

    •  2020년 GMC2020 Best Conference Paper Award

    •  202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논문상

    •   2017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발표논문상

    •  2016년 부산대학교 총장 표창

    •  2014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발표논문상

    •  2012년 Global Marketing Conference Best Conference Paper Award

    •  2012년 Global Marketing Conference Best reviewer award

    •  2011년 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Excellent Service Award

    •  201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논문상

    •  2010년 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Best Conference Paper Award

    • 그 외 다수

    단행본 및 저서

     

      (2021) 유통실무의 이해, 시대가치

       (2021) 경영학연습, 법문사

    •   (2018) BNK 금융그룹 미래 비즈니스 방안연구,  BNK 백년대계 위원회

    •  (2016) 마케팅 (이론부터 실무까지), McGraw Hill   

    •  (2015) 유통경로관리, McGraw Hill

    •  (2013) 마케팅, 시그마 프레스 

    •  (2013) 기업회계 및 경영특강, 만수출판사

    •  (2010) 마케팅, 시그마 프레스

    •  (2008) 최신유통원론, McGraw Hill

    •  (2007) 마케팅 인사이트, 연세대학교 출판부

    •  (2006) 유통관리, 대명

    •  (2005) 행정서비스의 CRM 연구, 대명

    •  (2005) 고성과 조직 변화관리, 진영문화사

    •  (2005) 현대마케팅, 대명

    •  (2004) 유통관리, 법문사

    •  (2004) 마케팅원론, 대명

    •  (1999) 유통관리, 법문사

    •  (1995) 마케팅 계획, 한국무역경계

    •  (1992) 화물운송서비스와 소비자 보호, 한국소비자보호원

    •  (1992) 두산 21세기를 위한 연구, 한양대 경제연구소

    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]}{"google":["Roboto","Noto Sans","Questrial"],"custom":["Hanna","SCDream","Noto Sans KR"]}
    {"google":[],"custom":["Noto Sans KR"]}